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시설안내 소비자 중심 경영으로 시민의 행복을 풍요롭게 선도합니다.

고객서비스헌장이란?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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우리 공단은 “대 시민 만족도 향상을 위한 고객서비스헌장”을 제정하여

이용 시민들에게 최상의 고객서비스를 제공하는 시민 봉사기관으로 거듭나고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왔습니다.
서비스헌장은 행정기관이 제공하는 서비스 기준과 내용, 제공방법 및 절차,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조치 등을 구체적으로 정하여 공표하고 그 실천을 국민들에게 약속하는 제도입니다.

국민의 정부 출범 이후 지난 50년간 유지되어온 행정서비스 전달체계의 구조와 틀을 쇄신하기 위해서는 행정서비스 제공방식을 고객중심으로 전환하고, 규제 · 절차 중심의 행정형태를 고객만족의 성과중심으로 전환할 필요성이 대두되었습니다.

따라서, 행정업무 처리방식의 혁신을 위한 국민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고 고품질의 서비스 제공을 위한 경쟁·경영의 원리를 도입한 것이 이 제도의 진정한 목적이라 하겠습니다.

1998. 6 정부개혁의 일환으로 선진국의 서비스헌장제를 “행정서비스헌장”이란 명칭으로 도입.

* 대통령훈령 제70호, 「행정서비스헌장 제정지침」