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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객서비스 이행표준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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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객을 맞이하는 기본자세

고객이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

  • 각 사무실 입구에 근무자 사진과 함께 담당업무가 표시된 좌석배치도를 부착하고, 명찰을 항상 패용하겠습니다.
  • 방문하시는 고객을 맞이할 때는 일어서서 “안녕하십니까? 무엇을 도와드릴까요” 라고 우선 인사를 드린 후 업무를 처리 해 드리겠습니다.
  • 다른 업무 처리 중에 고객이 방문하시면 10초 이내에 응대하고 고객께 양해를 구한 후 30초 이내에 하던 일을 멈추고 고객의 의견을 경청하겠습니다.
  • 몸이 불편하신 고객이 방문하실 경우 미리 연락을 주시면 약속시간 5분전에 현관에 나가서 맞이하고 민원사항을 최우선으로 처리하겠습니다.
  • 찾으시는 담당직원이 없을 경우에는 옆 직원이 처리해드리고, 대신 처리할 수 없는 경우에는 용건을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1시간 이내 고객께 연락을 드리겠습니다.
  • 고객께서 일을 마치시고 돌아가실 때에는 “안녕히 가십시오”라고 끝인사를 정중히 하겠습니다.

전화로 고객을 맞이하는 경우

  • 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전화를 받겠으며, 받을 때에는 “안녕하십니까? ” “○○○부 ○○○입니다 ” “무엇을 도와 드릴까요? ”라고 인사를 드리겠습니다.
  • 전화를 다른 직원에게 연결할 경우에는 고객께서 같은 내용을 재차 말씀하시지 않도록 요점을 미리 설명한 후 20초 이내에 연결해 드리겠습니다.
  • 고객께서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옆 직원이 처리해드리고, 대신 처리할 수 없는 경우에는 용건을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1일(근무일)내 고객께 전화 등으로 연락드리겠습니다.
  • 잘못 걸려온 전화를 받았을 때는 10초 이내에 “○○○부로 연결하여 드리겠습니다. 혹시 연결과정에서 전화가 끊어지면 000-0000번으로 다시 걸어주시기 바랍니다. ” 라고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
  • 고객과의 통화가 끝났을 때는 “전화 주셔서 감사합니다. 안녕히 계십시오 ” 라고 인사하고, 고객께서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.

우편, FAX, 인터넷등으로 민원처리를 요구하는 경우

  • 고객의 민원서류는 요청하신지 1일(근무일)내 접수사실 및 처리계획을 전화 또는 전자우편 등으로 고객께 알려드리겠습니다.
  • 민원사항 또는 건의사항은 접수 후 3일 이내에 그 처리결과를 전화, 서면, 전자우편 등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.
  • 민원성격상 처리기한이 5일 이상 걸릴 경우에는 반드시 5일 간격으로 중간 처리상황을 전화 또는 전자우편 등으로 고객께 알려 드리겠습니다.

고객의 알권리 충족을 위한 정보제공

정보제공

  • 시설안내 및 행사 · 대관일정, 우리공단의 경영현황 등을 공단 홈페이지 (www.cjsisul.or.kr) 에 게재하여 경영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.
  • 고객의 소중한 정보는 『공공기관의 개인정보에 관한법률』에 따라 철저히 보호하고, 고객께서 제출하시는 민원에 대하여는 고객의 비밀을 보장하겠습니다.

서비스품질 평가제

  •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연간 2회 이상 서비스 전반에 대한 평가를 실시하여 그 결과를 홈페이지에 공시하는 등 서비스 품질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  • 수영강습프로그램의 활성화와 운영의 내실을 위하여 연1회 이상 강사 · 강의평가제를 실시하여 교육수준의 질적인 향상을 도모하겠습니다.

시설물 유지관리

시설사용 신청서

  •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2일 이내에 가부를 결정하여 통보 드리겠으며, 시설물을 사용하시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  • 행사일정 및 시설예약현황을 공단홈페이지에 게재하여 정보공유와 함께 대관의 공정성을 유지하겠습니다.

시설점검 및 안전관리

  • 우리공단에서 관리하는 시설에 대하여 일일점검 및 정기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점검결과를 기록·유지하겠습니다.
  • 시설물의 체계적인 관리를 위하여 분야별 안전관리자를 지정·운영하고 정기점검(연 2회), 정밀점검을 실시하여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
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사정 및 보상

  • 직원의 불친절 또는 잘못 등으로 인하여 불편하거나 피해를 입으셨을 경우에는 우리공단 경영기획부(☎270-8531)로 시정을 요구 할 수 있으며, 이 경우 지체 없이 조사하여 정해진 기일내에 처리 결과를 알려 드리겠습니다.
  • 우리공단 직원의 업무착오로 동일사안에 대하여 2번 이상 방문하시는 경우에는 먼저 소관 부서장이 직접 정중히 사과드리고, 관련 직원이 해당 민원을 최우선적으로 처리하도록 조치 하겠습니다.
  • 각 사업장에는 고객소리함(생각나누미함)을 설치하여 불만, 불편사항, 제안 사항을 상시 모니터링하여 개선해 나가고, 우수한 제안에 대하여는 규정에 따라 보상조치를 하도록 하겠습니다.

고객님께 당부 드리는 말씀

  • 우리 공단의 전직원은 고객만족을 위하여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 드리며,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하여 고객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.
  • 우리공단의 발전을 위해 좋은 의견을 갖고 계실경우 서면, 전화, 홈페이지 등으로 제시하여 주시면 개선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    [고객 참여 창구]
    고객참여창구 구분, 연락처/위치 내용입니다.
    전 화 FAX
    온라인
    전화
    • 대표전화 : 043)270-7300
    우편
    • 우편번호(28559) 충북 청주시 서원구 흥덕로61(사직동) 올림픽기념국민생활관1층
  • 고객 여러분께서 체육시설 등 공공시설을 이용하실 경우에는 시설물을 내 것처럼 아껴주시고 공중도덕과 질서를 지켜주시기 바랍니다.